반응형

#049 Sugar Babe Down Town

수록 앨범 [Songs](1975)

다양한 일본의 아티스트들이 커버버전을 발표한 시티팝의 클래식이다. 이토 긴지(伊藤銀次)가 가져온 후렴구의 프레이즈를 듣고 야마시타 타츠로(山下達郎)가 전체를 완성한 작품이라고 알려져있지만 어째서인지 작사:이토 긴지, 작곡:야마시타 타츠로로 표기되어있다. 클라비넷과 기타의 싱크로가 아주 기분좋은 리듬을 만들고 있다.

 

#050 Kingtones Touch Me Lightly

수록 앨범 [Resurrect](1978)

우치다 마사토(内田正人)의 하이톤 보컬이 아주 인상적인 곡이다. 야마시타 타츠로가 작곡을 했으며, 타츠로는 Kingtones에게 여러 차레 곡을 주려 했으나 연이 닿지 않았으나 이 곡으로 비로소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한다. 전편 영어로 된 가사는 Chris Mosdell의 작품이다.

 

 

#051 라지 Feat.미나미 요시타카(ラジ Feat.南佳孝) - The Tokyo Taste

수록 앨범 [Heart To Heart](1977)

원곡은 새디스틱스의 데뷔 앨범에 수록되어 있다. 이 커버버전은 원곡 발표후 불과 몇 개월 후에 녹음되었지만, 타이트한 그루브가 강조되고 훨씬 시티팝에 가까운 편곡으로 완성되었다. 이러한 스피디한 진화는 당시 도쿄의 시티팝 신이 얼마나 활발하고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052 가토 카즈히코(加藤和彦) - Today

수록 앨범 [Gardenia](1978)

카사이 키미코(笠井紀美子)와의 듀엣곡으로 아침의 카페오레라는 가사가 이 곡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대표하고 있다. 가토 카즈히코 본인은 이 곡의 일부분의 멜로디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이야기 했지만, 사카모토 류이치(坂本龍一), 타카하시 유키히로(高橋幸宏), 스즈키 시게루(鈴木茂) 등의 호화 멤버들의 연주가 이 곡을 평범하지 않은 곡으로 만들어버렸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