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he Hollies – In The Hollies Style

 

 

세련된 사운드와 하모니가 특징적인 팝 밴드

 

 

리버풀과 마찬가지로 머지 강(River Mersey)과 가까운 탓에 발달하게 된 도시 맨체스터 역시 밴드 붐이 활발하였다. 프레디 앤 더 드리머스(Freddie And The Dreamers), 허만스 허밋(Herman's Hermits), 웨인 폰타나 앤 더 마인드벤더즈(Wayne Fontana And The Mindbenders) 등이 맨체스터 출신 밴드들이다. 이러한 밴드들이 유명해지면서 영국에서는 ‘Mersey Beat’라는 하나의 음악적 카테고리가 만들어졌다.

홀리스는 맨체스터의 동갑내기 친구인 앨런 클라크(Allan Clarke)와 그레이엄 내쉬(Graham Nash)가 에벌리 브라더스(The Everly Brothers)의 영향으로 ‘우리도 저렇게 해보자’며 시작되었며 멤버들이 모이면서 밴드명을 고민하다가, 당시 밴드들 대부분이 좋아하던 버디 홀리(Buddy Holly)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홀리즈라고 정했다(본문과는 상관없지만 Weezer의 1집에 수록된 Buddy Holly 또한 그의 이미지를 차용하여 만든 곡이다).

이들이 밴드를 하게 된 계기가 에벌리 브라더스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이들의 가장 큰 무기는 세 파트로 정교하게 나눠진 보컬 하모니다. 이후 영국과 미국을 비롯한 많은 팝 음악의 백코러스 하모니가 기본적으로 3성으로 구성되는 것은 이들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비틀즈의 성공으로 영국의 뮤직 비즈니스 관계자들은 리버풀과 맨체스터와 같은 런던 이외의 지방에 주목하기 시작했으며, 이런 시기에 홀리스 역시 EMI와 계약을 하게 된다. 하지만 비틀즈와 달리 데뷔와 동시에 전국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은 아니다. 4번째 싱글 ‘Just One Look’이 라디오에서 좋은 반응을 얻기 시작하면서 UK차트 2위까지 올라가고 대중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In The Hollies Style]은 이들의 2번째 앨범으로, 인기차트 상위에 랭크된 이른바 히트곡은 많지 않다. 하지만 이 앨범의 큰 의미는 커버 곡보다 자작곡의 비중이 커졌다는 곳에 있다. 첫 번째 앨범 [Stay With The Hollies]에서 다양한 커버곡으로 자신들의 스타일을 만들어가던 그들이 이 앨범으로 명확한 방향성을 완성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경쾌한 로큰롤 연주에 달콤한 하모니를 부르는 초기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밥 딜런(Bob Dylan)과 같은 아메리칸 포크 록의 영향으로 조금 더 복잡한 음악성이 더해져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앨범이 완성되었다.

 

수록곡

1. Nitty Gritty-Something's Got a Hold on Me

2. Don't You Know

3. To You My Love

4. It's in Her Kiss

5 Time for Love

6. What Kind of Boy

7. Too Much Monkey Business

8. I Thought of You Last Night

9. Please Don't Feel Too Bad

10. Come On Home

11. You'll Be Mine

12. Set Me Free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